2015년 8월 3일 월요일

국민간식 떡볶이 초간단 레시피

야심한 밤이 되면 항상 떠오르는 악마의 유혹, 바로 야식이죠?

저녁식사를 아무리 배부르고 맛있게 먹어도 이상하게 늦은 밤만 되면 야식이 땡기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칼로리도 높고 다이어트하고는 천적관계라는 것을 알면서도 일단 머리속에 떠오르면 지울 수 없는 야식. 

치킨과 족발처럼 기름기가 많은 야식이 생각나는 날도 있지만 온국민이 다 좋아한다는 국민간식 떡볶이가 역시 최고라고 생각해요.

초간단 떡볶이 레시피로 오늘 야식을 결정해 봅시다.



국민 간식인 떡볶이. 어렸을때 참 많이 먹었던 떡볶이가 요즘에는 퓨전음식으로 만드는 방법도 먹는 방법도 참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엄마가 해주던 떡볶이 맛은 원래 아무리 따라해도 똑같은 맛이 나질 않는 것 같지만, 초간단 떡볶이 레시피만 있으면 어디서든 매콤달콤 똑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대세인 슈가보이 백종원의 여러가지 떡볶이 레시피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요리솜씨가 부족해도, 늦은 밤 재료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걱정말고 손쉽게 따라해 보세요.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 알고보면 정말 간단합니다. 떡볶이 떡이 아닌 떡국떡을 사용했다는 것이 포인트! 
또 하나는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지 않아요.

1.5인분 기준으로 떡국떡 2컵, 물 2컵, 설탕/간장2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추가루 0.5스푼, 다진파 반컵만 있으면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우리가 알던 그 떡볶이맛! 

초간단 떡볶이 레시피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지요?

백종원의 또다른 떡볶이로 기름 떡볶이, 중독성 있게 끌리는 매콤한 맛이예요. 
이번에는 떡국떡이 아닌 떡볶이 떡을 준비해 주세요. 

떡이 딱딱하다면 긇는 물에 살짝 데쳐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고추가루/간장 1.5스푼, 설탕/참기름 1스푼, 다진파 반컵을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달군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넣고 준비된 떡볶이를 넣고 약불에서 볶아주시가만 하면 완성! 정말 맛이 있답니다.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해서 간식거리 챙겨주는 것도 고민 중의 하니겠지요? 어른들도 정말 좋아하는 짜장 떡볶이를 추천합니다. 
짜장 떡볶이의 포인트는 소스! 시중에 파는 짜장가루와 물, 올리브유,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 마늘, 설탕을 넣어 섞으면 초간단 떡볶이 레시피 소스가 완성.



살짝 매콤함을 위해 고추장을 넣었지만 생략해도 무방. 기호에 따라 떡볶이떡에 라면과 삶은 달걀을 넣어도 됩니다. 

입맛을 돋구는 짜장소스에 사면사리와 삶은 달걀이 들어가니 훨씬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들을 위해 치즈나 치즈떡을 넣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것은 개인의 취향따라 자유롭게 변할 수 있겠지요. ^^

야심한 저녁 야식 아이들 간식으로도 훌륭한 떡볶이! 초간단 방법으로 오늘 저녁 도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