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또는 친구, 연인과 하나뿐인 기억에 남는 여행을 잘 다녀오셨나요? 아무래도 꿈꾸듯 신나게 여행을 즐기고 일상생활로 돌아오게 되면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몸음 피곤하기만 하지요.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휴가가 끝나고 나면 괜히 몸도 여기저기 아프고, 모든 일에 의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여행으로 인해 장거리 운전 또는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친구들,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여행을 즐긴다는 기분에 과음...... 이러한 여러 이유등으로 인해서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순간부터 이미 몸은 만신창이가 되어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휴가 뒤끝은 생각보다 길어서 업무 능률은 오르지 않고 아무리 잠을 자도 피로가 몰려오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경우는 가만히 않아있는 것 자체가 고통처렴 다가오게 됩니다.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내 몸에 쌓인 피로를 확 날려봅시다.
휴가날짜가 정해지는 순간부터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느라 신나고 정신없는 나날이 시작됩니다. 휴가 기간에 무리하게 스케줄을 짜면 이를 지키기 위해서 시작부터 피로가 쌓일텐데, 그 상태에서 바로 출근을 하면 당연히 힘들고 하루가 고된 것은 당연한 일이 되겠지요. 즐겁게 휴가를 마치고, 적어도 하루 전에는 피로가 풀리도록 집에서 편하게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휴가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 약 7~8시간의 숙면을 취하는 것이 업무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밤 늦게까지, 특히 음주를 하거나 야깃을 먹는 등의 불규칙적인 패턴으로 생활하게 되는 휴가기간이기에 생체리듬을 빨리 회복하기 위해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많이 섭취해주면 몸이 가벼워지실 겁니다.
해안가, 산 등 야외 활동을 많이 하게되는 휴가기간. 그만큼 높은 자외선에 피부가 지치치 않게 젖은 수건이나 감자, 오이팩 등으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휴가 후유증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과음입니다. 과음으로 인해 간과 위장 등 여러 신체기관에 부담이 되기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알콜해독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법으로 몸도 마음도 가뿐하고 상쾌하게 일상으로 복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