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광고에 대한 도상학적 분석
음료광고에 대한 도상학적 분석.hwp |
|
본문
자연미를 소재를 사용한 광고는 TOP광고, 포카리스웨트 광고이다. TOP광고는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중심소재중 하나로 삼고 있고 검은색이라는 색상을 가지고 커피의 아름다움으로 밤하늘로 표현하고 포카리스웨트는 밝은 색상 흰색과 파란색을 가지고 포카리스웨트만의 이미지 및 맛에도 흰색과 파란색처럼 맑고 시원한 이미지를 나타낸다.
이 두광고의 대상의 목적성 자체가 자연적 배경 밤하늘과 사막이라는 이미지로 대상브랜드들의 이미지를 형상화 시키고 있다.
인공미를 소재로한 광고는 비타500, 쾌변요구르트, TOP 광고이다. 비타500광고는 소녀시대라는 걸그룹이 중심모델이 되어 비타500을 광고 하고 있지만 그 뒷배경을 보면 모두 인공미 즉 실내를 배경으로 광고가 진행되고 있다. 단순한 실내의 의미가 아니라 소녀시대에 이미지에 맞게 화려하고 아기자기하게 실내를 꾸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