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13일 월요일

음료광고에 대한 도상학적 분석

음료광고에 대한 도상학적 분석
음료광고에 대한 도상학적 분석.hwp


본문
자연미를 소재를 사용한 광고는 TOP광고, 포카리스웨트 광고이다. TOP광고는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중심소재중 하나로 삼고 있고 검은색이라는 색상을 가지고 커피의 아름다움으로 밤하늘로 표현하고 포카리스웨트는 밝은 색상 흰색과 파란색을 가지고 포카리스웨트만의 이미지 및 맛에도 흰색과 파란색처럼 맑고 시원한 이미지를 나타낸다.
이 두광고의 대상의 목적성 자체가 자연적 배경 밤하늘과 사막이라는 이미지로 대상브랜드들의 이미지를 형상화 시키고 있다.
인공미를 소재로한 광고는 비타500, 쾌변요구르트, TOP 광고이다. 비타500광고는 소녀시대라는 걸그룹이 중심모델이 되어 비타500을 광고 하고 있지만 그 뒷배경을 보면 모두 인공미 즉 실내를 배경으로 광고가 진행되고 있다. 단순한 실내의 의미가 아니라 소녀시대에 이미지에 맞게 화려하고 아기자기하게 실내를 꾸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음료광고,분석,음료,광고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